서울에서 가까운 용인에는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민속촌부터 에버랜드까지 다양한 관광지가
한옥체험마을 예직 주변에 있습니다.
-
- 용인 에버랜드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蒲谷邑)에 있는 종합 행락지.
세계 각지의 주요도시를 테마로 한 ‘글로벌 페어’를 비롯해 각종 놀이시설과 공간의 특성에 따라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주토피아’ 등 5개의 테마 지역으로 분류되어 있다. 튤립, 장미 등 계절 별로 전시되는 꽃 정원과 국내 최장의 눈썰매장인 ‘스노우버스터,’ 이솝우화를 주제로 한 테마존 ‘이솝빌리지’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초식동물과 맹수가 공존하는 세계 유일의 복합 사파리 ‘사파리 월드’가 유명하다.
-
- 캐리비안베이
- 에버랜드 리조트의 새로운 놀이공원으로 물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이다. 1996년에 문을 열었으며, 물을 이용한 각종 놀이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중세 에스파냐의 항구를 소재로 설계하여, 에스파냐풍 석조건물을 비롯하여 각종 아열대식물과 난파선 등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요 시설물로는 아쿠아틱센터, 라커룸, 야외식당, 야외무대, Harbor Master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아쿠아틱 센터는 내부에 물놀이 시설 외에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스파·사우나·선탠룸 등이 있어 사계절 이용할 수 있고, 공원의 명물인 파도풀에서는 조파시스템이 만들어내는 인공파도를 거센 물결에서 높은 파도까지 즐기며 물놀이를 할 수 있다. 그밖에 유수풀, 어드벤처풀, 키드풀, 각종 슬라이드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
- 민속촌
- 한국민속촌(韓國民俗村)은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민속촌로 90에 위치한 테마파크이다. 한국의 민속적인 삶을 종합적으로 재현하고 있는 사실적이고도 흥미로운 곳이다. 한국의 전통 문화를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에버랜드와 가까운 곳에 있으며, 한국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유명한 관광지이다. 울창한 나무들과 맑은 시내가 굽이쳐 흐르는 아늑한 분지에 조선시대 500년의 생활상을 재현하였다. 그리고 최근 다양한 캐릭터 아르바이트생을 선발하여 다양한 재미를 주고있다. 온라인 화제가된 거지알바 [사약마시기체험][관상알바] 등이있다. 그리고 한국민속촌 30만여평의 부지에 북부지방, 중부지방, 남부지방, 제주지방, 울릉도 지방까지 각 도의 270여 동의 각종 농가(초가집과 기와집)와 그 생활 양식, 당시의 관가 등을 비롯하여 대장간, 도요굴, 글방, 떡전, 한약방, 관상소, 99칸짜리 양반집, 유기공방, 도자기 가마 등의 생산공장, 각종 민속음식과 생활용품을 파는 민속 장터[1] 등 옛 모습을 구경할 수 있으며, 유네스코인류무형유산에 선정된 농악놀이와 전통혼례 및 마상무예 공연을 볼 수 있다. [2]놀이동산 및 도깨비 집, 시장, 박물관 등도 있다.
-
- 한택식물원
- 1979년부터 백암면 옥산리 일대 부지를 조성하고 시설을 갖추어 1984년 정식으로 개원한 국내 최대의 사립 식물원이다. 1만 평의 수생식물원을 포함한 전체 면적이 20만 평에 이르며, '야생식물의 보고'라고 부를 만큼 복수초·깽깽이풀·한라구절초·뻐꾹나리 등 희귀식물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현재 식물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식물종은 남한의 자생 초본류 1,250종, 목본류 500종과 북한의 자생식물 150종을 비롯하여 외래 초본류 1,700종, 목본류 600종 등 총 9,000여 종에 이르며, 시설로는 자생식물원을 비롯하여 상록·양치·약용·염료식물원 등이 있다.
-
- 양지 파인리조트
- 경기도 용인시 독조산 기슭에 위치한 저희 [양지파인리조트]는 수도권에 위치한 종합휴양지 입니다.
330만㎡에 달하는 수려한 산세와 울창한 산림등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골프클럽(27홀-182㎡)]과 다양하게 조성된 슬로프가 있어
실력에 맞춰 누구나 스키/보드를 즐길 수 있는 [파인스키밸리-(36만㎡)], 편안한 휴식을 위한 [콘도미니엄]과 [파인리조텔],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
- 농촌테마파크(우리랜드)
- 방문자센터, 종합체험관, 다정다감, 숲속작은도서관
충식이의 곤충체험관, 관상동물원
원두막 및 휴게시설 : 원두막 평상, 파고라 등 79동
들꽃광장 및 수생관찰연못, 꽃과 바람의 정원
잔디광장, 웰빙정원, 잣나무숲, 건강지압로 등 운영
-
- 용인 대장금파크
- 용인 대장금 파크는
한류의 중심지, MBC사극의 주 무대입니다.
용인 대장금 파크는 총 84만평 부지에 사극은 물론 현대극,
영화, CF까지 찍을 수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오픈세트장입니다.
대부분 일회용인 일반 세트장과 달리 드라미아는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등
역사적인 고증을 통해 완성된 건축양식과 생활공간을 반영구적으로 지었습니다.
지금까지 <신돈> <주몽> <이산> <선덕여왕> <동이> <짝패> <계백>
<해를품은달> <무신> <닥터진> <아랑사또전> <마의> <구암허준>
<구가의서> <불의여신정이> <제왕의 딸, 수백향> <기황후> <야경꾼일지>
<빛나거나 미치거나> 등 수많은 MBC의 사극 작품들이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